실내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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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실내 자전거 운동으로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소모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도 한번 읽어 보시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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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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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자전거 운동 효과


실내자전거의 운동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칼로리 소모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첫번째 요소가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일 겁니다. 이러한 점에서는 실내 자전거를 통한 유산소 운동 효과는 칼로리 소모를 가장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런닝머신보다 칼로리 소모가 1.6배 정도 소모를 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 운동 시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근력 강화

 하체 근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중년이신 경우에는 하체 근력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하체를 단련해주어야 하는데 자전거 타기로 하체 근력을 강화하면 체력 유지를 하는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 시간

 실내 자전거는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속적으로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칼로리 소모는 지속적인 반복 운동을 함으로써 많이 소모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전하게 운동하는 법

 유산소 운동할 때에는 일정 속도를 유지하면서 땀이 나고 숨이 찰 정도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지속적인 운동을 해야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잘 못 타면 무릎 통증을 야기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실내 자전거도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장 높이

 통증 없이 자전거를 타려면 안장 높이가 중요합니다. 의자에 앉아서 무릎이 전체가 다 펴지지 않고 약간 굽혀지는 정도의 높이가 좋습니다. 무릎이 많이 꺾여 있는 낮은 안장은 통증의 원인입니다.


무릎과 발의 방향

 무릎과 발의 방향은 11자가 되도록 합니다. 다리를 벌리는 쩍벌 자세도 무릎 통증의 원인입니다.  발도 정면을 향하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페달을 밟는 방법

 페달이 아래로 내려오 게 되면 내 엉덩이에 발뒤꿈치를 갖다 붙인다는 느낌으로 타셔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회전이 되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힘 있게 타려고 밑으로 힘을 꽉 주면서 타면 무릎에 안 좋습니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

 항상 운동을 하기 전에는 스트레칭을 필수로 해 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실내 자전거는 타기 수월하기 때문에 준비 운동 없이 바로 타시는 경우가 있으신데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스트레칭 없이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시게 되면 근육통이나 근육 경련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운동 효과

 유산소 운동의 효과로 인해 심폐 기능은 향상되고, 지구력 향상과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가 낮아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예쁜 몸매를 유지하시고 싶으신 여성분들의 경우 꼭 실내 자전거를 타시기 바랍니다. 매일 꾸준히 하게 되면 정말 예쁜 몸매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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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것으로 실내 자전거로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언제든지 쉽게 할 수 있는 실내 자전거 타기로 유산소 운동을 생활화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몸과 예쁜 몸매는 꾸준한 운동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