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수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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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수 효과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레몬을 즙을 내어 물에 타서 마시면 우리 몸에 많은 이로움을 줍니다.

신선한 레몬으로 만들어 탄산음료, 스포츠음료, 커피 등을 대신하는 음료로 활용하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레몬수의 효과와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이니 한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몬 사러가기


레몬수 효과

레몬수 효과와 부작용 만드는 방법
썸네일


소화기 계통에 효과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섞어 마시면 위장을 자극하고 영양분을 흡수를 돕습니다. 또한 속 쓰림과 팽창을 완화시켜 소화기 계통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다이어트

레몬은 식욕을 억제 시켜 줍니다. 체중 감량을 돕는 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 사이에 레몬수를 조금씩 드시면서 식사를 하면 억제된 식용으로 음식을 적게 먹게 됩니다.


면역력 향상

비타민 C는 대표적인 황 산화 성분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연 수치가 떨어지기 쉬워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1개의 레몬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이 들어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 유지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손상된 세포를 회복을 하는데 필수입니다.

따뜻한 레몬수는 떫은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잡티와 흉터를 치유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특히 껍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염증 수치 감소


요산의 수치를 감소 시키켜 우리 몸에 염증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

레몬에 들어 있는 리미노이드 성분은 몸속 세포를 보호하고 암세포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레몬수 만드는 방법

이제부터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만들어 드세요.


한 컵의 레몬수


250ml 한 컵 정도의 물에 작은 크기의 레몬 반개를 즙을 내어 물에 타 주세요. 물 대신 탄산수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열 컵 정도의 레몬수 만들기

  • 열 컵 정도의 레몬수를 만들기 위해 레몬 1개를 준비합니다.
  • 레몬 1개 레몬 겉을 씻어 줘야 하는데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깨끗이 씻고 잘 헹궈 줍니다.
  • 레몬을 얇게 썰어 주세요. 큰 주전자의 바닥에 레몬을 깔아 줍니다.
  • 주전자에 물을 채워 약  1시간 이후부터 드셔도 됩니다.
    2~3시간 동안 두었다가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더 강한 레몬 맛을 원하신다면 하룻밤 정도 담가 주셔도 됩니다.


따뜻한 레몬수


따뜻한 레몬수는 위에 설명드린 것과 같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컵의 물에 반 개에서 한 개의 작은 레몬즙을 짜서 넣고 꿀 한 스푼이나 두 스푼을 첨가해 주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만들었다면 아침에 드시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상쾌한 아침을 시작하려면 따뜻하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대량으로 만들기


매번 레몬을 짜서 레몬수를 만들기가 귀찮다면 레몬의 즙을 한 번에 짜서 보관해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레몬 6개 정도를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 레몬을 반으로 갈라 착즙기(스퀴저)를 이용해 즙을 내줍니다.
  • 냉장고 얼음틀에 부은 다음 얼려 줍니다.
  • 얼음조각 4개 정도에 물 250㎖에 녹여서 드세요. 너무 뜨거운 물에 녹이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미온수를 조금 넣어 녹이시고 따뜻한 물을 더하시면 됩니다.


유기농 레몬 고르는 법

레몬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통해 레몬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농약 재배와 유기농 재배가 표시를 하는데 숫자 3이나 4로 시작하면 농약 재배이고, 8이나 9로 시작하면 유기농으로 재배한 레몬입니다.

즙만 내어 먹는다면 농약 재배 레몬을 드시고 껍질째 사용한다면 유기농으로 재배한 레몬이 좋겠죠?


레몬의 부작용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레몬이지만 드시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레몬은 건강식품이라 대부분 인식을 하고 있지만 레몬을 먹으면 좋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위에 염증

위에 염증이 많은 사람은 레몬의 산 성분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장이 좋지 않은 경우

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최대한 많이 희석해 레몬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이 많이 들어간 물을 마셨을 때 복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체중이 적은 사람

앞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레몬을 장기간 먹게 되면 식사량이 줄어들게 되어 다이어트하실 때 좋습니다.

하지만 체중이 적게 나가시는 분이 장기적으로 드시게 되면 체중이 더욱 줄어들게 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체중이 적으신 분들은 장기간 드시지 마시고 가끔씩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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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한 레몬으로 탄산음료, 스포츠음료, 커피 등을 대신해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수를 직접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건강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